기사제목 “한국 교육 시스템에 창의성·개성 접목 과정 도입해야”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한국 교육 시스템에 창의성·개성 접목 과정 도입해야”

[교육 포럼] 국가적 변혁 위한 한국 교육 시스템의 개선 방향 논의
기사입력 2019.02.27 20:4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049.jpg▲ 교육 혁신 포럼 참가자들이 '교육의 질적 성과 향상'을 주제로 원탁토론을 하고 있다.
 
아드리아스 쉴러 OECD교육기술담당 국장, 남지 스텐인만 미국 호놀룰루 동서센터 아시아태평양 학교교육프로그램 국장, 아속 판데이 인도 뉴델리 엘콘국제학교 교장, 무테우 카상가 케냐사립학교연합회 회장 등 해외 교육분야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교육혁신포럼에서는 ‘이성, 창의성 및 기술교육과 미래준비 교육의 필수요소’, ‘혁신적인 교육 실행 전략’ 등을 주제로 한 전체 회의와 ‘전인교육: 인성, 가치관 관계성’, ‘교육의 질적 성과 향상’ 등을 주제로 한 원탁 토론이 이어졌다. 

전문가들은 창조성을 키우기 위해 학생 중심의 교육, 개성 발휘를 위한 프로그램, 주입보단 토론식 수업 등이 필요 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 대해 “한국 학자들의 교육 수준은 뛰어나지만 교육 시스템에는 문제가 많다”고 지적하며 가정 수입의 30%를 교육비로 쓸 만큼 사교육에 대한 의지가 높고 학생들의 자살률이 높다는 것을 이유로 들었다.

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창의성, 개성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 도입이 시급함을 제시하고 각국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코리안드림타임즈 & kdtime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정기구독신청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top